얼리버드이벤트 바로가기 성적상승 인증이벤트

수강후기

수강후기

뇌단공 강의를 수강한 회원님들의 감동적인 후기입니다.
제목 5등급 → 6월 모평 수학가형 2등급! 홍승표 수강생 수강후기
강좌 [기하와 벡터] 유기적수학 개념의 끝 (2018)
평가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05
내용

※ 해당 후기는 홍승표 수강생이 직접 제출한 후기임을 밝힙니다.

 


▲ 3월 모의고사 수학가형 5등급

 


▲ 6월 모의고사 수학가형 2등급

 

 

차현우 선생님의 강의를 수강하기 전 수학 공부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나요?
고1때는 분명히 맨날 수학에서 하나 아니면 두 개만 틀리다가 학년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틀리는 개수가 많아지더니 고3때가서는 맨날 70점대만 나왔어요. 틀리는 문제들을 보면 분명히 배운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데 그 배운 개념을 끄집어내서 쓰지를 못해서 틀렸던 것 같습니다. 맞은 문제도 그 개념이 끄집어져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결국 시간이 항상 부족했습니다.

 

 

차현우 선생님의 강의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수강을 결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4~5등급 학생이 들을만한 강의를 알아보았는데 유기적 수학을 많이 추천하더라구요. 사실 타사 인강을 들을지 유기적수학을 들을지 고민을 좀 했었긴 했지만 어떤 강의를 듣던 자기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하고 서울 주요공대 합격시 100프로 환불을 해준다는 유기적수학을 듣기로 결심했습니다. (제가 목표가 한양대 공대입니다!!)

 

 

차현우 선생님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점과 성적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강의 자체가 내용이 너무 좋습니다. 이런 말 하면 모교의 선생님들께 죄송하지만 고등학교 때 절 가르치시던 어떤 선생님 수업의 내용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수능적 사고를 기르는데 적합한 것 같습니다. 수능에 반복되는 논리,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서 강의시간에 많이 언급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사실 저는 미적분2 단원 중에서 정적분을 정말 못했습니다. 적분을 할 줄 모르는 것은 아닌데 도대체 적분관련 어려운 문제들의 답지를 보면 내가 수능날에 이런 생각을 해서 이런 문제를 풀어낼 수 있을까? 막막하기만 하였는데 강의시간에 차현우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적분은 어차피 치환 아니면 부분이다.’로 문제를 바라보게 되면서 어려운 4점짜리 문제도 예전보다는 수월하게 접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기적학습법 
유기적 수학의 백미가 유기적 학습법인 것 같습니다. 배운 개념이 어떻게 문제에서 적용되는지 바로 알 수 있어 문제를 보는 안목도 수능적으로 변하고 개념도 그러면서 더 정확히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학습한 것이 저는 성적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너지 기출문제 풀이
솔직히 마더텅, 자이스토리 등의 문제들을 작년에 풀어봤는데 현재 수능 트렌드와 동떨어진 문제들도 많이 보이고(물론 그런 문제들도 풀어보면 도움이 되겠지만) 그랬는데 씨너지 문제는 지엽적이지도 않고 수능 트랜드에 맞는 문제가 많이 나왔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선생님께서 정말 수고스러우시겠지만 모든 문제를 그래도 다 풀어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답지가 조금 간략한 것도 있지만, 선생님이 모든 문제를 풀어주신다면 선생님 풀이와 내 풀이를 비교하면서 ‘아 내가 맞게 풀었구나!’ ‘이런식으로 사고하는게 맞는구나’ 혹은 ‘이렇게 생각하면 안되는구나’ 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수학 공부 방법을 알려주세요.
제가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 아닌데 방법을 물어보시니 쑥스럽네요... 저는 우선 강의를 듣고 개념의 끝 교재를 반복해서 많이 들여다 봤습니다. 강의 때 필기한 내용도 다시 보고 교재에 쓰여져 있는 개념도 다시 보고, 그리고 무엇보다 개념의 끝 교재에 실려있는 문제를 단기간에 많이 본 것이 아니라 시간간격을 두고 여러 번 반복해서 보았습니다. 씨너지 문제 미적분2는 지금 세번째 반복중이고 기벡은 두번째 반복중입니다. 반복을 통한 체화(體化)가 제 공부의 핵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잘하지는 않지만 작년 수능 5등급에서 올해 6월 2등급까지 올렸으니(3점짜리 실수해서 아쉽게 1등급을 놓쳤습니다. ㅠ) 제 공부방법이 중하위권 학생이 중상위권까지 도약하는데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차현우 선생님의 강의를 어떤 학생에게 추천해주고 싶은신가요?

열심히 하는데 성적이 기대만큼 안나오는 학생
내신수학은 상위권인데 수능수학은 중하위권인 학생

 

 

목록
  분류 제목 작성자 평가 등록일
다음글 일반 6월 모평 수학가형 1등급! 추승완 수강생 수강후기 관리자 ★★★★★ 2017-07-05
이전글 일반 4등급 → 6월 모평 수학가형 1등급! 김태욱 수강생 수강후기 관리자 ★★★★★ 2017-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