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패스 자세히보러가기

유기적수능수학스쿨

유기적 학습법과 통합적 커리큘럼으로 수학적사고력을 키워드립니다
유기적이과수학스쿨 탄생스토리
쉬워지는 수능,
이과 상위권 대학 합격의 당락은 수학이 좌우합니다.

EBS연계 출제, 평가원의 수능 난이도 하향 기조 등 수능 시험은 점차 쉬워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어와 영어 과목은 EBS연계를 체감하기 쉬운 반면 수학은 과목 특성상 연계가 되었더라도 이를 체감하기 어려워 수험생들이 어려워 하는 과목입니다. 그 결과 목표 대학 지원 시 성적이 잘 나오는 국어, 영어 성적보다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있는 수학 성적이 대입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는 핵심 과목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자연계 대학들은 수학 B형 선택자만 지원할 수 있도록 자격을 제한 하거나 가산점을 제공하고 있어 수학 과목의 경쟁력은 날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2015학년도 정시 수학 B형 가산점 부여 대학 현황

구분 0% 1~
5%
6~
10%
11~
15%
16~
20%
20%
이상
기타 합계
(개교)
인문계 63 3 38 13 10 3 130
자연계 10 5 68 27 7 2 5 124
예체능계 48 1 30 9 7 3 98

단순히 시간을 많이 투자한다고 해서
수학성적이 오르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수학 성적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많은 수험생들이 수학 성적을 올리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유명 대학의 논문 자료를 보면 고등학교 수험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과목은 ‘수학’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는 수학 선생님들 조차도 수학 공부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긴커리큘럼을 수강해야 성적이 오른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실제 과목별 사교육 정도를 조사한 결과 국어, 영어, 수학 중 수험생이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과목은 수학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고등학생 과목별 사교육 정도
대다수의 수험생이 그러하듯이 가장 효과적인 수학 학습법은 단순히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것일까요? 맹목적으로 하는 공부가 투자한 시간에 비례해서 성적 상승을 가져다 줄 까요? 유기적이과수학스쿨은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드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수학은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기본-심화를 유기적으로 공부해야만 합니다.

수학 성적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수학의 학습 시간을 늘려야 한다고 강조하는 선생님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패러다임은 ‘수학 성적은 쉽게 올릴 수 없다’라는 수험생들의 불안감과 결합되어 정설처럼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수험생들은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수학에 투자하고 1년에 걸친 긴 커리큘럼을 무의식적으로 따라가고 있습니다.
유기적수학의 2단계 커리
그런데 과연 이 긴 커리큘럼이 수학 성적 향상에도 효과적일까요? 수능 인강 사이트를 가보면 국어, 수학, 영어, 탐구 과목 상관 없이 일반적으로 위의 표와 같은 4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기 과목의 경우는 개념을 반복해서 보면서 암기한 후 암기한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 속에서 옳고 그름을 골라내는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위의 커리큘럼으로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학은 암기가 아닌 수학적 사고력과 응용력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유기적 수학은 개념 학습 단계에서 기출 분석과 심화 문제 풀이를 함께 다룹니다. 수능 수학공부에서 교과서개념(기본개념), 실전개념, 기출분석 및 문제풀이과정을 단계적으로 모두 공부하는 것은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공부하는 과정에서 포기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개념학습 단계에서 수능에서 다루지 않은 불필요한 부분은 빠르게 넘어가고, 선별적으로 교과서에서 따로 다루지는 않지만 수능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논리들은 깊이 있게 학습해야 합니다. 또한 이와 함께 수능 기출문제에 대한 완벽한 분석과 고난도 문항을 풀어나갈 수 있는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게 유기적으로 학습되어야 합니다.

수학적 사고력 훈련에 최적화된
유기적 학습법과 통합적 커리큘럼
이과수학 전문가 차현우 선생님과 함께라면
단기간에 수학성적 향상 가능합니다.

수학은 과목의 특성상 암기과목과는 반드시 다른 방법으로 학습해야 합니다. 그러나 누구나 이런 방식으로 수험생의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수험생 지도 경험이 많고 수학에 고도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선생님만이 할 수 있습니다. 차현우선생님은 과학고, 서울대를 졸업한 이과 선배이자 오랜 기간 동안 이과 수험생들을 지도해 왔고 현재 대치동, 목동, 수원, 대전 등에서 오프라인 강의를, EBS와 성지닷컴 수학의 정석 ‘실력편’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고3/n수 이과 수험생들과 만나고 있는 검증된 선생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