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뇌단공 강의를 수강한 회원님들의 감동적인 후기입니다.
제목 [2019 수능후기] 선생님 감사합니다
강좌 [미적분Ⅱ] 유기적수학 개념의 끝 (2019)
평가 ★★★★★
작성자 이우빈 작성일 2018-12-05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선생님을 6월 모의고사 해설강의 때 처음 뵙고 그 후로 선생님 강의로 수학을 공부해온 학생입니다.

이번 수능을 무사히 치르고 감사한 마음에 몇 자 적어봅니다.

6월 모의고사 당시 제 수학 성적은 60점으로 4등급이었습니다. 수학만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과목도 썩 좋지 못한 성적이었고, 제 스스로도 성적을 올리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설강의 중 선생님께서 제가 막혔던 부분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신 덕분에 다시 한번 수학을 공부해보고자 하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매일 한 시간씩 시간을 정해놓고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틀린 문제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점점 수학에 흥미가 생겨, 나중에선 교실 분위기가 소란스럽다거나 공부에 집중이 안 될 때도 선생님 강의를 틀어놓고 공부를 했습니다. 뭔가 선생님 목소리를 들으면 문제가 술술 풀리는 느낌이었거든요ㅎㅎ 그렇게 약 세 달을 공부하고 9월 모의고사 시험을 본 결과, 성적이 2등급으로 눈에 띄게 향상했습니다. 그러나 수학만 올랐을 뿐, 다른 과목은 다소 부진했습니다. 수능까지 얼마 안 남은 시점에서 자연스레 수학에 소홀해지고 다른 과목에 집중하게 되었고, 10월 모의고사 결과 수학이 다시 4등급으로 떨어지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목표하는 대학에 가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성적이었기에, 멘탈이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어디서부터 바로잡아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았죠. 갑작스레 공부 패턴을 바꾼것이 문제라고 생각해 다시 선생님 강의를 들으며 개념서를 무작정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수능 결과, 수학은 2등급으로 다소 아쉬운 결과를 받았지만, 전체적으로 성적이 잘 나와서 결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실 전에 선생님께서 어딘가에서 강연하시면서 수능 만점을 받은 학생이나 수학 만점을 받은 학생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신다는 말을 듣고 선생님을 실제로 너무 뵙고싶어서 수능 수학 만점을 목표로 공부했는데, 워낙 늦게 공부를 시작한지라 어렵다라구요ㅠㅠ 그래도, 약 반년간 선생님과 함께 공부를 하면서 안 될 것 같은 일도 열심히 하면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이 글을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목록
  분류 제목 작성자 평가 등록일
다음글 일반 6등급에서 3등급으로 ㅎㅎ 황남훈 ★★★★★ 2018-12-11
이전글 일반 [2019 수능후기] 썜 정말 너무너무너무 잘가르치세요 김하린 ★★★★★ 2018-12-05
닫기
이종길선생님 전화상담 신청하기
이름 휴대번호 상담내용 ※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비공개이며 상담을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 이종길선생님께서 상담 내용을 확인하신 후 가능하신 시간에 전화로 상담해드립니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