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배너

수강후기

수강후기

뇌단공 강의를 수강한 회원님들의 감동적인 후기입니다.
제목 18년 수능 5등급 ▶ 19년 수능 1등급으로 성적폭발
강좌 유기적수학 개념의 끝 [기하와 벡터] (2020)
평가 ★★★★★
작성자 최은선 작성일 2018-12-18
내용

 

 

차현우선생님 강의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수강을 결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아버지께서 수능에 빠삭하신 분이셔서 제 수능 준비를 많이 도와주셨는데요, 작년 수능 중에서 수학을 제일 망했던 터라(18수능 5등급) 저나 아버지나 걱정이 많았는데 그때 아버지께서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셨습니다. 그 당시 유명하다는 M사, D사, E사 등등의 1타강사 혹은 1타가 아니더라도 수험생 커뮤니티에서 상당히 인지도가 있는, 수능수학을 준비해본 사람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모든 선생님들의 작년 수능 수학 해설강의를 21, 29, 30번 외에도 준킬러 중에서 두어 개 정도 골라서 예를 들면 21번이다, 하면 21번 문제 해설강의만, 29번이다 하면 29번 문제 해설강의만 아까 고른 5~7분의 선생님들 해설강의 모두 주구장창 하루 종일 들어본 결과 그 당시 저의 수준에서 연습하면 흉내라도 낼 수 있을 것 같은 선생님을 택한 것이 바로 차현우 선생님이십니다. 나중에 공부를 많이 하면서 알게 된 것이지만 해설강의 찍을 때 ‘도대체 저걸 시험장에서 어떻게 생각하지?’라는 풀이를 해설강의를 찍는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그런 선생님들은 여러 풀이를 생각해보고 이게 가장 ‘설명하기에’ 편하더라 하는 풀이를 소개한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차현우 선생님께서는 수능장에 들어가서도 생각해낼 수 있는 풀이로 해설강의를 찍으셨던 것이지요. 선생님 선택 당시엔 몰랐지만 어렴풋이 그런 점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점과 성적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수능장에서 떠올릴 수 있는 풀이를 가르쳐주십니다. 또, 개념과 문제풀이를 분리하지 않고 한번에 진행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개념강좌와 문제풀이강좌를 분리해서 찍으면 개념을 끝냈다고는 하지만 막상 문제를 풀어보면 잘 풀리지도 않고,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모르겠고, 그 상태로 한번 개념을 훑은 후 문제풀이 강좌를 들으면 개념을 막 배운 직후가 아닌지라 개념이 생생하지 않은 상태에서 문제풀이 과정만을 외우게 될 수가 있는데, 차현우 쌤께서는 ‘유기적’으로 수능 수학 공부를 해야 한다고 하는 분이신 만큼 개념부터 기본적인 문제풀이까지, 심지어 개념강좌인데도 기벡 같은 경우는 29번 수준의 상당히 어려운 문제까지 진행하십니다. 처음에 배울 때 정말 머리 터질 것 같고 힘들지만 지나고 나면 이런 베이스를 탄탄히 쌓아놨기에 제가 성적이 오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유기적 수능수학, 그것이 차현우 선생님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모두 확통이 쉽다고 하는데 저는 확통이 너무 어려워서 항상 경우의수 접근자체를 잘못해서 틀리고 하는게 일상이라 도대체 쉬워보이면서도 막상 시험을 치면 확통 때문에 시간을 다잡아먹어서 미적이나 기벡을 손을 댈 수가 없었습니다. 저 같은 사람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차현우 쌤의 강의를 듣고 확통, 특히 경우의 수 부분에서 선생님과 같이 생각하려 노력하다 보니 어느샌가 확통은 수능수학에서 저에게 시간을 단축하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되었습니다.

또 기벡에서도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는 준킬러도 아닌, 그냥 일반적인 기벡 문제만 나와도 턱턱 막히던 학생이었습니다. 그런 저에게 차현우 쌤의 강의는 정말 한줄기 빛과도 같았습니다.  공간 쪽이 특히 약했었는데, 그냥 들으시면 압니다. 공간 쪽 강의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차현우 쌤 강의로 꾸준히 공부한 결과 29번, 그 중에서도 공간 벡터 쪽의 문제는 무난하게 풀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제가 수학1등급을 받는 데에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다른 선생님의 수능수학 강의를 수강한 경험이 있다면 차현우선생님과의 장단점을 비교해주세요.

 

보통 수능수학을 강의하시는 분들은 개념강좌, 심화 문풀 강좌, 킬러문제 강좌, 파이널강좌 이런 식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물론 타 강사 분들의 개념강좌에도 기본적인 예제문제는 수록되어 있지만 차현우 쌤처럼 기초부터 심화까지 개념강좌에서 한번에 다루지는 않으십니다. 그런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윗 질문에 충분히 답변했다고 생각합니다.

 


차현우선생님 강의를 추천해주고 싶은 후배가 있다면 어떤 후배인가요?

수능을 준비하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기출문제만 계속 반복해서 풀고 있거나, 아무리 공부해도 수학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저는 고3전까지는 과외를 받았고, 고3때 수학은 혼자 공부하는 거라는 말을 듣고 과외를 끊고 독학을 했습니다. 과외선생님도 고3때는 혼자 공부하라고 기출분석을 열심히 하고 오답노트 열심히 만들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고3때 3문제를 풀면 1문제 꼴로 틀려서 오답노트도 상당히 두꺼운 편이었고, 그 오답노트 전체에 있는 모든 문제를 최소 5번씩 풀면서  다른 풀이는 없을까 고민도 하고 꽤나 수학 공부를 열심히 했음에도 수학 점수는 6평1등급, 9평4등급, 수능5등급으로 차차 떨어졌습니다. 6평1등급도 동점자가 많아서 88점으로 간신히 1등급이었습니다. 백분위는 94였구요. 솔직히 재수할 때 6평까지도 크게 점수가 오르지 않아서 흔들리기도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6월까지도 꾸준히 차현우 쌤 강의를 들으면서 기초를 탄탄하게 쌓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믿고 따라가다 보니 9월시험때부터는 21, 30번을 제외하고 40분이 남는 실력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때부터는 2등급 이하로 떨어진 적은 없습니다. 
 결론은, 기출을 아무리 많이 풀어도 성적도 잘 오르지않고 실력이 오르는 기분도 들지않는 후배들에게 차현우쌤의 강의를 추천합니다. 꼭 들어야합니다!!


목록
  분류 제목 작성자 평가 등록일
다음글 일반 나에게 가장 잘맞는 선생님은 차현우선생님이었습니다 이슬 ★★★★★ 2018-12-19
이전글 일반 수학이 어렵다면 추천, 수학이 두렵다면 추천, 수학을 잘해도 추천 김예진 ★★★★★ 2018-12-17
닫기
이종길선생님 전화상담 신청하기
이름 휴대번호 상담내용 ※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비공개이며 상담을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 이종길선생님께서 상담 내용을 확인하신 후 가능하신 시간에 전화로 상담해드립니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