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기적이과수학스쿨의 이벤트 및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mp3다운2019년 6월 학력평가 - 차현우 선생님 총평


 

 

 

우선 오늘 6월 모평을 보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평가원 모의고사는 그 점수 자체를 가지고 일희일비하기보다는 본 시험을 분석하여

남은 5개월을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 그리고 그동안 공부를 제대로 했는지에 대한 판단의 계기로 삼아야 합니다.

 

6월 모평의 난이도를 가지고 수능의 난이도를 예측하는 것 자체는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N수생의 수는 6평과 수능을 비교했을 때 약 2배가 더 많아질 것으로 예측되며

수능이 다가올 수록 수학 나형을 선택하는 이과생의 비율이 높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난이도나 등급컷은 대략적인 참고만 하고, 특히 등급에 일희일비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평가원 모의고사를 분석할 때 가장 중요한 관점에서 바라봐야 하는 점은 바로 출제 '트렌드'입니다.

최근 2~3년 사이에 수능 출제 트렌드가 많이 바뀌었지만, 

이번 6월 모평은 최근 트렌드를 그대로 따라서 출제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29번의 경우 기하와 벡터에서 또 다시 출제가 되었으며 21번과 29번 역시 늘 그랬듯 미적분Ⅱ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약간 미세하게 다른 점은 이차곡선 문제였는데

그동안 이차곡선은 3년전 수능에서 28, 작년과 재작년 수능에서는 27번 문제로 주관식 4점 준킬러로 출제가 되었으나

이번 모평에서는 객관식 3점짜리 문제, 평이한 난이도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3년 간 중요한 파트로 출제가 되었기 때문에 공부는 그래도 심오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6월 모평을 보고 혹 이렇게 고민하는 수험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선생님 저는 강의를 들었을 때는 이해가 잘 되었는데, 막상 시험에서는 점수가 좋지 않았어요'

이런 학생들의 문제점은 스스로, 능동적으로 문제를 풀지 않은 것입니다.

강의와 점수는 같지 않습니다.

개념의 끝 강의에는 개념학습, 기출분석, 고난도 문제풀이가 다 포함되어 있어 강의로 모든 것을 학습할 수 있지만

그것과 함께 시너지문제풀이를 풀어서 자기 주도형 학습을 해야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하지 않는다면 강의는 완강을 했고, 교재는 다 풀었다 하더라도 스스로 낯선 문제를 풀수는 없습니다.

 

또한 시간이 부족하다 느낀 수험생의 경우 능동적으로 푸는 과정을 반복해야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문제를 많이 푸세요, 그 다음 반복해서 푸세요

그래야만 특정 정형화 된 형태의 문제를 거의 외우다시피 풀 수 있고,

이 때 세이브한 시간을 토대로 낯선 형태의 문제에 투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능동적으로 문제를 푸는 것, 반복해서 문제를 푸는 것

이 두가지가 여러분의 수학 점수를 바꿔줄 것입니다.

가이드라인은 유기적수학에 전부 다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젠 행동을 통해 스스로 점수를 바꿔나가야 할 때입니다.

 

 

목록
닫기
이종길선생님 전화상담 신청하기
이름 휴대번호 상담내용 ※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비공개이며 상담을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 이종길선생님께서 상담 내용을 확인하신 후 가능하신 시간에 전화로 상담해드립니다.
신청하기